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뉴디맨드(new demand)' 전략 - 트렌드코리아 2023
    2022. 12. 31. 08:00
    728x90
    반응형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방법 '뉴디맨드(new demand)' 전략

    ① 교체수요를 만드는 방법

    업그레이드하기

    새로운 컨셉을 덧입히기

    지불 방식 바꾸기

    ② 신규수요를 만드는 방법

    전에 없던 혁신적인 상품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드는 상품

    초 세밀화된 나만의 상품

     

    수요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발생 상황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용하고 있던 제품을 바꾸는 ‘교체수요’이고, 다른 하나는 가지고 있지 않던 제품을 구매하는 ‘신규수요’다. 이때 각 유형별로 뉴디맨드 전략을 펼치는 방식이 다르다. 교체수요는 ① 업그레이드하기, ② 컨셉 덧입히기, ③ 지불 방식 바꾸기를 통해, 신규수요는 ① 전에 없던 상품, ② 새로운 카테고리의 상품, ③ 마이크로 세그먼테이션에 기반한 상품을 통해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가 열광하는 새로운 상품을 내놓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의도적으로 궤도를 이탈하여 최대한 이질적인 것과 부딪히며 집요하리만큼 파고들고, 전복적 사고로 무장하며 훈련해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독창적이고 앞선 기술이 적용된 상품이라 할지라도, 소비자지향적 관점에서 출발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렵다. 답은 항상 고객으로부터 찾아야 한다.

     - 트렌드코리아 2023

    728x90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정의 경제 - 프로세스 이코노미  (0) 2023.01.03
    독자기술이란 - 제로 투 원  (1) 2022.12.28
    '포노 사피엔스' 중 발췌  (0) 2022.12.28

    댓글

Designed by Tistory.